TEL | 02 - 416 - 7528
icon_05

직접쓰는 교정치료 일기 이야기입니다.

감사한 하루님의 얘기

하악수술을 위한 교정일기 2 : 사랑니 발치 ~ 윗니 보철

작성자
하루
작성일
17-07-25 20:37
조회
259
안녕하세요! 감사한 하루입니다 ♡\(´▽ `)ノ♡

7월에는 전반적으로 교정준비를 하고 윗니 보철까지 부착했어요~ 호호



#. 두번째 방문 : 교정 준비

상담을 하고 그 다음 주에 방문 했을 때는 지난 주에 찍었던 사진들을 가지고 어떻게 교정이 진행될지, 수술을 하면 어떻게 변할지 설명해주셨어요.
저는 어금니쪽 사랑니를 제거해야되고 후에 양쪽 송곳니 뒷쪽 이빨 각 1개씩 빼야되더구요.
이 날 제가 기존에 윗니 안쪽에 부착되어있던 유지장치를 제거했어요.. 이 때 느낌이 가장 싫었어요. ٩(๑´0`๑)۶

끼어놨던 고무링을 제거하고 어금니 양쪽에 하나씩 은니 씌운것처럼 교정용 보철을 씌었어요.

그리고 오른쪽 위에 사랑니 하나를 뺐어요. 제가 겁이 좀 많아서 뽑을 때 눈 가려달라고했는데...ㅎ
그냥 이상한 느낌, 좀 당기는 느낌이 들더니 뚝 뭐가 끊어지는 소리와 함께 사랑니를 빼주셨어요...!!
사랑니 뽑는 것보다 2시간동안 거즈를 물고 있어야되서 아무것도 먹지못해 그게 더 불편했어요.
역시^^ 치과가기전에 먹고싶은거 먹고가야됐는데...



#. 세번째 방문 : 윗니 보철 부착

이 날은 다른 사랑니 발치를하고 윗니 위에 보철장치를 부착했어요. . 두둥!!



여쭤보니 아랫니는 윗니가 어느정도 정리가 되면 시작한다 그러시더라구요.

입술아래 보철느낌이 드니까 이물감이 들고 좀 불편했는데 지금은 익숙해졌어요.
장치부착 당일밤이랑 2일까지는 이빨움직이는 느낌때문에 좀 아팠는데 4일째부터는 고기도 먹고 괜찮아졌어요.

교정을 할때 주의해야 할 음식이나 칫솔질도 자세히 알려주셔서 나름 열심히 실행하고 있어요!
원래 더운날 얼음 맨날 깨물어 먹었었는데... 이제 못하고 ㅠㅠ 그치만 원래 이빨에도 안좋다하니까 고치려구요 ㅎㅎㅎ

그리고 다음 방문은 한달 뒤에 예약 잡았어요~~
8월달에 보아욧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