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L | 02 - 416 - 7528
icon_05

직접쓰는 교정치료 일기 이야기입니다.

고운미소님의 얘기

교정을 고민중이라면...(1)

작성자
고운미소
작성일
06-05-24 17:57
조회
58
교정을 하고싶다.....^^

근데, 꼭 교정을 해야할까??? 지내면서 불편하진 않으니... 많이 아플까?
사람에 따라 틀리긴 하지만, 대부분 많이 아프다던데.. 어느 병원을 선택하지?
내가 장기간 치료 받으려면 잘 선택해야 할텐데.. 비용은 또 얼마나 들려나?
돈이 많이 든다던데......ㅠㅠ..

처음엔 이런 저런 생각은 많았지만, 이렇게 교정을 하게 될 지 미지수였고.... 그러다 엄마의 절대권유로 교정을 하기로 마음을 먹었다~!
아랫니중 가운데 하나 안쪽으로 쏙 들어간 치아 때문에 양쪽 치아 하나씩 그렇게 총 세개의 치아가 엄마를 많이 힘들게 했기에....

회사를 다니는 중이라 회사 근처의 병원으로 알아보았고... 솔직히 한 군데만 가 볼 사람은 없을 것이다.. 몇 군데 가서 상담 받아 보고 여러가지 (친절, 비용등....) 생각해 본 후 결정하게 될 것이다... (나는 비용이 제일 큰 비중을 차지했다.. 엑스레이진단비, 장치비, 월치료비, 유지장치비... 병원마다 비용 차이가 적게 나기도 하고 많이 나기도 했다)

기대감 반 걱정 반으로 시작한 교정치료.... 조금 있으면 두 달이 되어 가는것 같다... 벌써......

할까말까 고민하는 사람이 있다면... 분명히 할 생각이 있다면... 하루 하루 미루지 말고 바로 시작했으면 한다.. 시작하기가 어려운 것이지, 시작하고서는 어떻게든 하게 되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