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L | 02 - 416 - 7528

앞니가 물리지 않는 것을 고치고 싶어하였습니다.입술도 좀 돌출되어 있었습니다.

DSC_0096

이런 경우 수술을 먼저 생각하는 분들이 많지만 교정 치료만으로도 예쁘게 치료할 수 있습니다.
수술을 해야 하는 경우와 교정으로 치료하는 것중에서 더 나은 경우를 가려보는 것이 필요하답니다. 잘 진단을 해보아야 한다는 것이죠.

세_1_~1
A-3

자료를 채득해서 진단을 해본 결과 골격과 기능에 모두 부조화가 있어서 앞니가 물리지 않게 된 경우인 것을 알았습니다.
이런 경우는 수술을 통한 교정 치료가 우선 권장됩니다. 하지만 수술을 하지 않고도 치료할 수 있는 가능성도 있습니다.
어느 정도의 결과를 원하는지를 대화를 통하여 아는 것이 우선 필요합니다.
충분히 대화를 나누어 본 결과 교정만으로 치료를 하기로 하였습니다.

1380018327

앞니가 물 리지 않게 된 골격적인 원인은 윗턱의 뒷부분이 앞부분 보다 아래쪽으로 많이 내려와 있게 된 것입니다.
수술을 한다면 위턱의 위치를 수술로 바꾸면 되는데, 수술은 하고 싶지 않다고 했으니 교정만으로 해야겠지요.
교정 치료를 하는 동안 턱의 위치를 바꾸지는 못하겠지만 위턱 어금니 부분을 위쪽으로 이동시키는 힘을 지속적으로 준다면 치료 중에 앞니가 닫히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원인을 찾아서 그 부위를 전략적(?)으로 치료해 가다 보면 어느새 치아가 맞물리게 되는 것입니다.

 

원인을 찾아 전략적으로…

 

치료를 계획하는데 있어서 아주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치료는 통상적인 방법으로 진행합니다.
다만 한 가지 더하는 것은 계획한대로 위턱 어금니 부분으로 위쪽으로 들어올리는 힘을 계속 주는 것입니다.
입천장에 조그만 핀(미니스크류)를 심고 고무줄을 걸어서 이 힘을 이용해서 이와 같은 일을 합니다.

 

사진에서도 잘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치료 기간 내내 준 이 힘에 의해서 어느새 앞니는 맞물려 가고 있습니다.

1380018383

남아있는 공간을 모두 닫고 나면 원하는 예쁜 치열을 얻었습니다.

1380018554

치열은 이렇게 예쁘게 바뀌었지만 궁금한 것은 얼굴의 변화겠지요?

치료 후
치료 후
치료 후
치료 후

치료전후에 옆얼굴이 많이 바뀐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돌출되었던 입이 좋은 모습으로 바뀐 것입니다.

전체중~1

치료전후의 방사선 사진을 겹쳐서 그려보면 윗턱의 어금니가 위쪽으로 많이 올라 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런 방법으로 앞니가 물리지 않는 것을 치료할 수도 있습니다.
빠르고 쉬운 것은 수술을 하는 것이지만 이런 방법도 가능하다는 것이지요.

사진ㅇ%2~1

시원하고 아름답게 웃는 모습은 언제든 기분좋은 일입니다.
소래안은 ‘미소가 오는 얼굴’이라는 뜻입니다….^^